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효과를 높이는 연출 기법 10가지

프레젠테이션 효과를 높이는 연출 기법 10가지

1. 오프닝을 준비한다.
  "오늘 이러한 발표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러한 일반적인 시작은 앞으로 사양합니다. 청중의 눈을 번쩍 뜨게 하고, 관심을 200% 높일 수 있는 획기적인 오프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초반에 승부를 건다.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는 시작 시간 5분 안에 승부는 끝납니다.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3. 청중을 배고프게 만들어라.
  당신의 고객은 무엇에 목말라 할까요? 그들이 진정으로 배고파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목마름과 배고픔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내가 가진 것의 달콤함과 시원함을 느끼게 합니다.

4. 승부 슬라이드를 만든다.
  발표가 진행되는 20분, 그 중 어디에서 승부를 낼 것입니까?
"오늘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핵심적인 내용..." 을 강한 어조와 시선으로 승부를 겁니다.

5. 슬라이드의 연결성과 설득력을 높인다.
  슬라이드 각 장의 내용을 한 문장 정도로 각각 요약해 연결합니다.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흐름은 명확한가? 설득력은 있는가? 논리적 흐름은?

6. 중요한 것은 3번 반복합니다.
  발표가 끝난 뒤 모두 잊혀지더라도, 꼭 기억될 한가지가 있다면, 그것을 핵심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발표를 시작하면서, 승부의 순간에, 그리고 발표를 마치며 최소 3번의 강조(반복)를 합니다.

7. 간결하게 말한다.
  자신감 없고 준비가 덜 되어 있을 수록, 말이 길어지고 어렵습니다. 짧고 간단 명료한 말과 쉬운 단어로 청중의 이해를 돕습니다.

8. 사례와 효과를 제시한다.
  100번 말하고 설명하는 것보다 1번 보여주는 것이 결정적입니다. 말보다는, 실제로 보여줄 수 있는 효과와 그 사례를 명확히 제시합니다.

9. 청중과 커뮤니케이션 하라, 함께 호흡한다.
  프레젠테이션도 커뮤니케이션입니다. 1:1 이야기 하듯, 자연스럽게 공감을 유도해갑니다. 단반향의 일방적인 발표는 절대 금지

10. 3번 이상 웃음 짓게 만들어라.
  청중으로 하여금 유머를 유발하게 합니다. 3번 이상 웃음 짓게 만들었다면, 그날 프레젠테이션은 성공입니다.


[출처 : 오피스튜터닷컴 : http://www.officetutor.co.kr/board/faq_lib/frm_vba_content.asp?idx=830&page=1&cat1_name=PowerPoint&cat2_name=공통&cat3_name=기타&f_categb1=c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