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크랩] 감 식초 다이어트의 감 식초 효능

요즘 집에서 감식초를 먹고 있다.
뭐~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먹을려고 한건 아니고, 이전에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감식초의 좋은 점이 생각나서 와이프랑 장을 보러 갔다가 눈에 띄어 사게됐다.

먹은지 이제 3일정도 밖에 안되긴 했지만.. 후후
여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니..
자주 먹어줘야 겄다. ㅎㅎㅎ

아래 글은 감식초 효능에 대한 글을 찾다가 보게된 글이다.

----------------------------------------------------------

[출처 :
http://blog.naver.com/dbmi9990/100048538840]

감 식초 다이어트 감 식초 효능

감 식초는 지방합성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시켜서 축적을 막아주는 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감 식초 다이어트를 장기간하면 자연스럽게 조금씩 살이 빠진다.

식초는 우리나라 조선시대의 향약구급방이나 동의보감에 부스럼이나 중풍 등을 치료하는 데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명시되어 있으며 온갖 어육과 채소의 독을 없애준다고도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우리 몸의 피를 맑게 하며 피로회복에 효과가 크고 각종 성인병을 치료하는 데 좋은 원료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소화흡수율을 높여서 변비나 치질을 개선하는 데 큰 효능이 있다.

따라서 꾸준히 복용하면 살이 빠지고 건강한 몸으로 거듭날 수 있다.

식초엔, 비타민 E와 같은 작용을 하는 요소가 있어 기미나 피부노화를 억제해준다.


우선 주의할 것은 보통 식사와 병행하여 마시는 것이므로 단식은 안된다. 아침, 점심, 저녁은 일반식사로 하되 보통식사하는 양의 1/3로 줄여서 먹어야 한다.

식초는 소주잔의 3배정도의 물에 희석한 후 식후에 먹는다.

농도가 진한 식초를 먹을 경우, 위벽에 자극을 줄수 있으므로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감식초 만드는 방법

1. 약은 떫은감을 깨끗하게 씻고 물기를 빼 말린다.
2. 말린 감을 그릇에 담고 밀봉한다.
3. 5 - 6개월 숙성시킨 후에 건져 거른다.
4. 거른 감 식초를 깨끗한 병이나 페트병에 다그면 남아 있는 찌꺼기가 가라앉는다. 윗부분만 조심스레 따라서 먹으면 된다.
5.이렇게 만든 감 식초는 신맛이 약하기 때문에 요리에 쓸 때는 일반식초와 섞어 사용해야하고, 오래 보관하려면 빙초산을 넣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