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관련

맥주캔 와이파이 부스터??? ^^;


아래와 같은 기사가 났네요~
맥주캔 와이파이 부스터라~~
저도 집에가서 함 해봐야겠어요~ ㅎㅎㅎ




[출처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8071743261&code=930100]

빈 맥주캔 하나로 약한 와이파이 신호를 강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됐다. 7일 지식 공유 사이트 ‘위키하우’에 맥주캔을 이용한 간단한 작업만으로 와이파이 신호를 증폭시킬 수 있는 방법이 올라왔다. ‘맥주캔으로 와이파이 신호를 강화시키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글에는 500㎖짜리 맥주캔, 작업용 칼, 가위, 접착제를 이용한 작업 방법이 상세하게 소개돼 있다.

일단 다 마신 맥주캔을 잘 씻은 뒤 캔 아랫부분을 칼로 잘라낸다. 맥주캔의 윗부분은 모두 자르지 말고, 일부를 남겨둔 채 전체의 10분의 7쯤을 자른다. 이어 맥주캔의 몸통을 세로로 길게 자르고 좌우로 펼친다. 그리고 와이파이 부스터에 이 맥주캔을 끼우면 작업은 마무리된다. 다만 맥주캔의 잘려진 단면이 날카롭기 때문에 손을 베지 않기 위해서 목장갑을 끼는 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와이파이 신호가 2단계 정도 증폭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해외 네티즌들은 이 방법으로 와이파이 신호가 강해지는 효과를 경험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방법에 대한 반론도 있었다. 한 안테나 디자인 엔지니어는 “이 방법이 틀리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좀 더 신중해야 한다”며 “차라리 좀 더 큰 와이파이 부스터 사용을 권장한다”고 말했다.